Learning : 자기 계발/Work : 개발자로 살아남기

Leetcode mock interview 기록

륜:-) 2020. 12. 6. 04:44
반응형

주말마다 조금씩 하는 코딩 공부.

이번주에는 리트 코드에서 제공하는 모의 면접 (코딩 면접)을 봤는데 ㅋㅋ 결과가 처참해서 부끄럽지만 기록용으로 올려보기

 

제한시간 : 2 시간

문제 개수 & 난의도 : Easy, Medium, Hard 한 문제씩

 

3번 문제가 계속 Time limit exceeded 되길래 여러번 제출했는데, 끝나고 확인해보니 역시나 난이도가 있었다. 

딱히 떠오르는 방법이 없어서 일단 Brute force로 시작해서 O(Nk) 이었는데,

- 여기서 pruning 을 조금 해서 performance 를 조금 올렸다가

- Maximum 을 찾는 로직을 O(k) 에서 O(log(k)) 까지 내려서 O(Nlog(k)) 까지는 갔는데.. 뒤로 갈 수록, 덩치가 큰 테스트 케이스에서는 막혔다. 

해답을 보니 O(N) 이 가능하더라(!)

 

근데 Testcases Passed를 보면 거의 다 맞는것 같은데 점수보면 눙물이...ㅜㅜ 내 코딩 실력은 85 percentile 즘에 있구나 ㅋㅋㅋㅋ

이번주말엔 sliding window 랑 씨름해봐야겠다

 

Leetcode 모의 테스트 결과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