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ing : 자기 계발

블룸버그 마켓 컨셉 (BMC) 등록 완료

륜:-) 2020. 12. 16. 14:04
반응형

금융쪽에서 인턴 / 풀타임 잡을 찾는 학생들이 가을 (잡서칭이 한참일 때) 에 많이 따는 수료증이 있다 -- 블룸버그사에서 제공하는 Bloomberg Market Concept (BMC) 이라는 코스. 내 링크드인 피드에도 한동안 많이 보였었다 ㅎㅎ

생각해보니 석사때 금융 관련 수업을 들었을 때, 교수님이 금융 / 경제쪽 기초를 배울 수 있는 과정이라고, 심심하면 따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추천을 해주셨는데 ㅋㅋ 그때 귓등으로도 안듣다가 이제야 등록함. 

 

학교나 회사에 비치된 블룸버그 단말기를 사용해서 수료하면 무료이고 웹에서 수강을 할려면 학생은 $149 (일반적으로 $249) 정도 내야하는걸로 알았는데, 최근에 다시 알아보니 울학교 이메일을 쓰면 1년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길래!! 기본적인 것들도 다시 볼겸, 코딩 공부가 지루해질 때(?) 틈틈히 들으려고 이력서에 한줄 적을 용도로 계정을 만들었다. 

 

수료증을 받으려면 4개 모듈, 10시간정도 강의를 들어야한다. 이외에도 선택적으로 수강할 수 있는 모듈이 4개가 있고, 이중엔 블룸버그 터미널 관련 코스도 있어서 들어볼만할듯.

 

동영상으로 된 강의가 나오고, 끝에 퀴즈가 나오길래 별 생각 안하고 쓱쓱 풀었는데.... 어 어? 이거 점수가 반영이 되는거였나;;

 

10시간정도 청강하면 BMC 수료증이 발급 된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찾아보니까 예전엔 퀴즈/시험을 보고 75% 이상 맞아야 자격증을 줬다는데 ㅋㅋ 심지어 재시험도 못보는거였는데 ㅋㅋ 이젠 pass / fail 여부 없이 주는걸로 바꼈대서 한시름 놓았다. 휴. 

'Learning : 자기 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어 라디오 방송 듣기  (1) 2013.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