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ing : 자기 계발/Work : 개발자로 살아남기

Coursera 수료 : Design Thinking and Predictive Analytics for Data Products

륜:-) 2020. 6. 19. 11:35
반응형

재택 근무가 길어져가고 남는 시간동안 뭔가 남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수강했던 수업. 

 

작년에 사이드 플젝을 하나 해볼까하고 머신러닝 라이브러리를 만지작 거리다가, 대충 이런 느낌이구나 ~ 정도의 감만 잡았던;  회사에서도 데이터를 많이 생산하는 팀이다 보니 언젠간 머신러닝을 이용해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 좀 해보자고 말만 여러번 꺼내놓고도 본업에 바빠 잊고지냈던 토픽. 

 

4개 코스가 묶여있는 Specialization 중 두번째 코스. 예전에 혼자 끄적여 보았던 Scikit-learn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방법, 예시가 들어있는 Jupyter 노트북들이랑, 데이터셋이 같이 들어있어서 이것저것 시도해볼 수 있도록 짜여져있다. 머신러닝 입문용이랄까. 혼자 공부 했던거랑 별반 다르지는 않았지만; 아무래도 예시가 많이 들어있어서 실험해보기 편했다. 

 

5시간짜리 코스라서 부담없이 신청했는데 마지막 플젝의 Peer grading 에서 채점해줄 사람을 찾느라 애를 좀 먹었다. 그래서 한달짜리 $49면 수강할 수 있는걸 두달 결제할 수밖에 없었던 ㅡㅜㅋㅋ 리펀드는 절대 안되는 섭스크립션 ㅋㅋ 이왕 이렇게된거 다음 코스도 짜집기로 들어봐야겠다. 

온라인 코스 수강하는거 진짜 별거 아니지만 나름 성취감이 생기게 만들어 놓은것 같다. 수료증 받자마자 요즘 손보고 있는 레쥬메랑 LinkedIn에도 신나서 업뎃했다는 후문. 

 

코세라 수료증. 별건 아니지만 나름 뿌듯

 

 

www.coursera.org/specializations/python-data-products-for-predictive-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