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 : 소소한 일상/Daily : 일상, 신념과 잡념

2021.02.01 One day of fame

륜:-) 2021. 2. 2. 01:01
반응형

평균 20 - 30 명을 오가던 방문자가 어제 600명을 넘었다. 

 

Organic search 로 이렇게 많이 들어올리는 없는데?;; 하면서 찾아보니, 아래 포스팅이 어제 하루동안 다음 메인에 떴나보더라. 

2021/01/30 - [Learning : 자기 계발/Work : 개발자로 살아남기] - 나름 성공적이었던 미국 개발자의 첫 이직과정

 

그리고 한국 시간으로 2/2가 되자 거짓말처럼 새로운 방문자가 아무도 없었다(...). 재밌는 경험이었다.

 

 

티스토리랑 직장IN. 갑자기 궁금해지는 선정 로직

 

 

솔직히 이와중에 궁금한건 ㅋㅋ 난 저 글을 IT로 분류했었는데 어떻게 직장IN 섹션에 떴을까 하는 것. 

그냥 티스토리 메인에만 게시되었다면 아마 Recommendation engine (자동 추천 시스템) 이 있겠거니 넘어갔겠지만... 아직까지 최종 승인은 사람(에디터님?)이 하고 있다는 걸까? 어디까지 자동화가 이루어져 있는지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