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dle : 킨들/페화 활용기

킨들 이북으로 세계의 명작 읽어보기 (부제 : 문학계의 Award Winners 목록)

륜:-) 2013. 10. 1. 18:16
반응형
오늘의 발견!
아마존의 킨들 이북(Kindle eBooks) 카테고리내 메뉴를 잘 살펴보면, Award Winners 라는 메뉴가 좌측 하단에 위치해 있다.

클릭해보니, 기존 킨들 이북 페이지와는 조금 다른 포맷으로, 올해 뿐 아니라 지난 수상작들을 찾아볼 수 있는 화면이 펼쳐(?)진다.



[킨들 이북 Award Winners 페이지]


문학에 대해서는 문외한인데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책 욕심
(이라고 쓰고 집착이라고 읽는다)은 많아서 명작이라면 한번 읽어봐야되지 않겠어? 라는 도전정신이 불쑥. 그래서 오늘은 문학세계에는 어떤 어워즈가 있고, 어떤 종류의 책들에게 주어지는지 한번 찾아본 결과물을 포스팅해봅니다. (아마존에서 소개된 어워즈만 포함되었습니다)


1. Pulitzer Prize : 퓰리처상 (Pulitzer 賞)은 미국의 신문 저널리즘, 문학적 업적과 명예 음악적 구성에서 가장 높은 기여자로 꼽히는 사람에게 주는 상이다. 퓰리처상은 뉴욕 시에 있는 컬럼비아 대학에 의해 관리된다. 언론에 14개 부문, 문학에 5개 부문에 걸쳐 상이 수여되고 권위와 신뢰도가 높아 '기자들의 노벨상' 이라 불린다. (출처 : 위키피디아)






수상작 목록을 살펴보니, '바람과함께 사라지다(Gone with the Wind)'가 눈에 띄길래 혹해서 제품 상세페이지를 보니 1472 페이지.......... ;; 언젠간 한번 꼭 읽고마리라.


2. Edgar Award : 에드거상(Edgar Award)은 에드거 앨런 포의 이름을 딴 미국의 문학상으로, 미국에서 발표된 미스터리 분야의 작품에서 선정된다. 장편, 단편 등 장르별로 종류뿐만 아니라 소설 이외의 텔레비전이나 영화의 부문도 있다.  (출처 : 위키피디아)


리스트를 흝어보니, Ken Follett 작가의 이름이 눈에 띄어서 무슨 책인가 보니, Eyes of the Needle 이라는 책으로 작가가 무려 27세에 에드거상을 수상받은 책이라고 한다 -_-;;
Ken Follett은 크게 좋아하는 작가는 아니지만, 급 관심이 가는 책이라서 바로 원클릭 구매 완료!


3. Nobel Prize : 노벨 문학상은"이상(理想)적인 방향으로 문학분야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여를 한 분께" 수여하라는 알프레드 노벨의 유언에 따라 1901년부터 해마다 전 세계의 작가중 한 사람에게 주는 상이다.(스웨덴어: den som inom litteraturen har producerat det utmarktaste i idealisk riktning). 때때로 작가 개인의 작품 중 주목할만한 특정 작품이 있는 경우가 있지만, 여기에서 "기여"란 한 작가가 쓴 작품 전체를 가리키는 말이다. 스웨덴 아카데미가 특정 년도에 상을 받을 사람을 결정한다. (출처 : 위키피디아)






가장 앞에 보이는 분홍색, 하늘색이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봤을 Pearl S Buck 의 '대지(The Good Earth)' 이다. 초등학교때 꾸역꾸역 읽었음에도 불구하고 스토리가 인상깊었던 책인데, 다시 한번 읽어보면 어떤 느낌일까.

이외에도 노벨 문학상 수상자의 작품답게 몇번 들어본 작가들이 은근히 있다.


5. Hugo Award : 휴고상(Hugo Award)은 매년 전 해의 최우수 과학 소설과 환상문학 작품에 대해 수여하는 과학소설상이다. 이 상은 미국 SF의 아버지이자, 과학 소설 잡지의 선구격인 어메이징 스토리(Amazing Stories)의 설립자인 휴고 건즈백을 기념하여 만들어졌다. 1955년 이래 계속되고 있으며 현재는 수많은 SF상 중 네뷸러상과 함께 가장 유명하다.  (출처 : 위키피디아)



SF 는 거의 안읽어봐서 그런가, 작가명중 Isaac Asimov 밖에 모르겠다; 그마저도 중학교때 접해본게 끝임;


6. Nebula Award : 네뷸러상(Nebula Award)은 미국 SF 판타지 작가 협회(SFWA)가 지난 2년동안 미국 내에서 출판 및 발표된 SF 작품을 대상으로 매년 수여하는 문학상이다. 수상자에게는 내부에 성운 모양이 담긴 투명한 트로피가 주어진다. 상금은 없지만 세계적으로도 저명한 상이며, 수상은 곧바로 책의 판매 증가로 이어진다.

휴고상은 팬 투표에 의해서 선택되는 상인 반면, 네뷸라상은 SFWA 소속의 작가, 편집자, 비평가 등 SF 전문가들이 선출하는 상이라고 할 수 있다. 같은 작품이 네뷸러상과 휴고상을 동시 수상하는 일도 적지 않다. 그런 작품은 '더블 크라운'이라고 한다. (출처 : 위키피디아)




더블 크라운이라... 어쩐지 휴고상과 네뷸러상 목록중 곂치는게 종종 보이더라니. 더블 크라운 작품이라면 한번 질러볼까 진지하게 고민중!


2013년이 가기전에 명작도 한권은 읽어보리라 - 라는 다짐과 아마존 킨들 이북은 구매후 7일안에는 환불 가능하잖아? 라는 안도감이 교차하는 순간.